예상보다 길어진 긴장.2024 미국 대선 결과 언제 나올까?
단 한 표로 결정될 수도.2024 미국 대선의 승자는 언제 확정될까?
미국에서 조기 투표가 진행 중인 가운데, 차기 백악관 주인을 결정짓는 선거가 현지 시간으로 5일 예정되어 있습니다. 하지만 투표 종료 후 승리자를 예측하기 어려운 가운데, 시간이 걸릴 가능성이 큽니다.
2024 대선 결과는 언제 발표될까요? 현재 부통령인 민주당 후보 카말라 해리스와 전 대통령인 공화당 후보 도널드 트럼프는 치열한 접전을 벌이고 있습니다. 전국과 경합주에서 지지율 격차가 좁혀지고 있어, 투표 후 일부 주는 재검표가 필요할 정도로 근소한 차이로 결정될 수 있습니다.
또한, 2020년 대선 이후 7개 경합주를 포함한 각 주의 선거 관리 방식이 변동되었기 때문에, 특히 올해는 일부 주의 결과가 더 늦게 발표될 가능성도 큽니다. 반면, 미시간과 같은 지역에서는 개표 속도가 빨라졌고, 코로나19 팬데믹 동안 치르게 된 지난 대선 때보다 우편 투표의 비중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.
그 결과, 승리자 발표는 선거 당일 밤, 다음 날 아침 혹은 며칠, 몇 주 후까지도 확실치 않을 수 있습니다.
과거 대선의 교훈.2020 대선 결과는 언제 나왔을까요?
2020년 대선은 11월 3일 화요일에 치러졌지만, 미국 TV 네트워크들은 바이든이 대통령 당선인임을 11월 7일 토요일 늦은 오전까지 발표하지 않았습니다. 투표 당일 밤 공화당 지지자들은 승리를 확신했고 대부분의 주는 24시간 내 결과를 내놓았지만, 펜실베이니아와 네바다를 포함한 주요 주들은 상황이 달랐습니다.
결국 펜실베이니아(19명의 선거인단)가 민주당 쪽으로 기울며 7일 아침, 아직 집계되지 않은 펜실베이니아의 표가 몰려 바이든의 승리에 대한 언론의 확신이 높아졌습니다. CNN이 첫 결과를 발표한 이후, 15분 내 모든 TV 채널이 서둘러 발표했습니다.
일반적인 대선 결과 발표 시간
일반적으로 유권자들은 대선 당일 늦게나 다음 날 아침 일찍 백악관의 주인이 누군지 알게 되는 데 익숙합니다. 예컨대 트럼프는 2016년 대선에서 투표 다음 날 오전 3시 직전 승리자로서 발표되었습니다. 2012년 오바마 대통령의 재선 시에도 투표 당일 승리를 예측할 수 있었습니다.
그러나 2000년 대선의 부시와 고어의 맞대결은 예외적으로 눈에 띈 사례로, 두 후보는 플로리다에서 막상막하의 경쟁을 벌였고, 12월 12일 미국 대법원이 플로리다 재검표 중단을 결정하며 부시가 공식 승자로 확정됐습니다.
주목해야 할 주요 경합주
미국 전역의 첫 투표 마감 시간은 5일(현지 시간 기준) 오후 6시이며, 마지막 마감 시간은 6일 오전 1시입니다. 대선은 궁극적으로 애리조나, 조지아, 미시간, 네바다, 노스캐롤라이나, 펜실베이니아, 위스콘신 등 7개 경합주의 투표 결과에 달려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.
선거 결과 지연을 야기할 수 있는 요인들
아주 근소한 차이로 결정되면, 최종 예측 발표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. 차이가 극히 적을 경우, 재검표나 법적 문제가 제기될 가능성도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펜실베이니아의 경우 선거인과 패자의 득표율 차이가 0.5%p 이내라면 자동으로 재검표를 실시해야 합니다. 2020년에는 그 차이가 겨우 1.1%p를 넘었습니다. 이미 미국 전역에서 100건 이상의 소송, 특히 공화당이 제기한 유권자 자격 및 유권자 명부 관리에 관한 소송들이 존재합니다.
읽는 분들은 이번 대선의 결과가 언제 발표될지, 그 과정에서 어떤 변수들이 작용할지를 긴장 속에 지켜볼 것입니다. 이는 민주주의와 법적인 우리 사회의 가장 중요한 순간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.
Popular Comments
고통을 느끼지 않으면서 기쁨을 경험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이 책임을 져야 합니다. 누군가가 그의 욕망을 충족시키기 위해 가치 있는 것을 받아들여야 할 때, 그 고통을 감수해야 합니다.
답글고통을 느끼지 않으면서 기쁨을 경험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이 책임을 져야 합니다. 누군가가 그의 욕망을 충족시키기 위해 가치 있는 것을 받아들여야 할 때, 그 고통을 감수해야 합니다.
답글가장 작은 일이라도 가치 있게 하려면 우리는 노동을 감수해야 합니다. 누군가가 책임을 져야 할 때, 그 고통을 받아들여야만 합니다.
답글